화순옛날두부는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화순하니움체육관에서 차로 6분 거리에 있습니다. 주중, 주말에 화순하니움센터를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식사하실 때 가까운 손두부맛집 화순옛날두부로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화순하니움센터에 행사가 있어 오셨다가 식사를 하시려고 가까운 맛집이나 식당을 찾으신다면 멀리 가지 마시고 화순옛날두부로 오세요.
화순옛날두부는 화순오일장이 열리는 화순고인돌전통시장과 화순농협하나로마트 사이에 있습니다. 화순군청에서 2분, 화순고려병원, 화순성심병원에서 3분, 화순전대병원에서 5분 거리로, 화순시내 어디에서 오시더라도 아주 가깝습니다.
화순옛날두부는 1987년 개업 이래 오직 두부외길만을 걸어온 화순수제두부요리전문점입니다. 100% 국산콩과 바닷물 천연간수로 매일 직접 두유, 콩물, 순두부, 두부를 만들고, 이렇게 매일 직접 만든 재료로 순두부찌개, 청국장, 두부조림, 두부전골, 콩물국수 등의 요리를 합니다. 2022년 11월 15일 KBS 6시내고향에 <35년 전통의 순두부찌개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습니다.
화순옛날두부는 연중무휴로 매일 문을 엽니다. 매일 아침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후 브레이크타임 없이 운영합니다. 화순읍 시내에서 아침식사 혹은 늦은 점심식사 하시기에 아주 좋은 식당입니다.
화순옛날두부는 화순의 대표적인 가성비식당입니다. 메인메뉴인 순두부찌개, 청국장, 콩물국수가 7천원입니다. 순두부찌개, 청국장을 포장해 가시면 절반가격인 3천5백원에 드립니다. 그리고 국산콩 맷돌콩물 1리터를 6천5백원에 드립니다. 시중에서 국산콩수제콩물 1리터 포장 테이크아웃 가격이 만원을 훌쩍 넘기는데, 화순옛날두부는 훨씬 찐한 콩물을 훨씬 더 저렴하게 드립니다. 화순옛날두부에 오시면 가장 좋은 콩물을 가장 저렴하게 사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