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화순읍 시내 중심가에 1987년 개업 이래 오직 두부외길만을 걸어온 화순손두부맛집 옛날두부가 있습니다.
화순옛날두부는 100% 국산콩과 천연간수로 매일 직접 두유, 콩물, 순두부, 두부를 만들고, 이렇게 매일 아침 직접 만든 신선한 재료로 순두부찌개, 청국장, 두부조림, 두부전골, 콩물국수 등의 요리를 합니다. 2022년 11월 15일 KBS 6시내고향에 <35년 전통의 순두부찌개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습니다.
화순옛날두부는 화순시내 어디에서 오셔도 아주 가깝습니다. 화순군청에서 차로 2분, 화순성심병원, 화순고려병원에서 3분, 화순전대병원,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화순동구리호수공원에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식당 주변에 있는 화순터미널, 화순힐스테이터, 화순읍사무소(화순읍주민자치센터), 화순남산공원, 화순중앙병원, 화순베스트요양병원, 화순고인돌전통시장, 화순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걸어오셔도 아주 가깝습니다.
화순옛날두부는 연중무휴로 매일 문을 엽니다. 매일 아침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후 브레이크타임 없이 운영합니다. 화순읍 시내에서 아침식사, 혹은 늦은 점심식사 하시기에 아주 좋은 식당입니다.
혼밥 하실 분들도 오시면 좋은 식당입니다. 혼자 오시는 손님도 언제나 따뜻하게 환영합니다. 화순혼밥환영식당 옛날두부로 오세요.